옹진편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2회 작성일 25-01-02 11:10본문
연평도 평화공원
연평도 등대 바로 옆에는 평화공원이 있다. 1999년과 2002년 두 차례 연평해전과 연평포격 등 세 차례 북한 도발로 인한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공간이다. 공원 중앙에는 두 차례 연평해전에서 죽고 다친 25명의 장병을 형상화한 구조물이 설치되어 있다. 그 모양이 육지에서 탱크 등 기계화 부대의 진행을 막기 위해 설치하는 용치(龍齒·용의 치아) 구조물을 닮았다. 연평도에서는 용치 구조물이 적 군함이나 선박의 접근을 막기 위해 해안에 비스듬히 세워져 있다. 무력 충돌 희생자 추모 공원과 남북 화해 분위기로 다시 켜진 등대가 나란히 자리하고 있는 연평도는 긴장과 평화의 갈림길에 서 있는 남북 관계의 축소판이다.
비조봉
수십 개의 섬을 거느린 덕적군도에서 가장 큰 덕적도에는 해수욕을 즐기러 오는 사람들만큼 등산을 즐기러 오는 사람들이 많다. 최고봉인 국수봉과 제2봉인 비조봉 등 산세가 좋기로 소문난 덕적도에서의 등산은 울창한 적송림 속을 거닐며 속세와 단절된 듯 호젓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특색이 있다. 특히 비조봉 등산코스는 나무들이 빽빽하게 들어찬 숲길, 각양각색의 바위들을 지나가는 바윗길 등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비조봉 능선과 연결된 감투바위, 망제봉 등도 저마다 개성 있는 모습으로 산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장엄한 산세가 펼쳐지는 비조봉 정상 위에 서면 인천 앞바다의 크고 작은 섬들이 한눈에 들어오며 가슴 벅찬 감동을 안겨줄 것이다.
용기 원산 전망대
해군영흥도 전적비
관광전망대(조기 역사관)
등대 공원
서해최북단비
우리나라 서쪽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한 섬이 백령도 임을 인증하는 비석입니다. 이 비석은 사곶해변을 바라보고 있고, 뒤로는 간척사업 제방도로를 두고 있지요. 옆에는 담수호(저수지)가 있습니다. 서해최북단백령도비는 섬에서 백령도라는 글자가 들어간 유일한 비석으로, 이곳을 찾는 여행자들이 기념촬영을 많이 하는 곳입니다.
백호부대 전적비
매바위 전망대
충혼탑
통일염원탑
반공유격 전적비
망향비
전사자 위령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